QUICK MENU
CAP 교육소개
교육 신청하기
교육 영상보기
교육후기 쓰기
NO-Bullying이란...아동의 안전하고, 씩씩하고, 자유로울 권리를 기반으로 괴롭힘에 대한 민감성을 증진시키고, 괴롭힘 상황에 대처할수있는 힘을 키우는 학교폭력예방교육입니다.

NO-Bullying이란

NO-Bullying소개 NO-Bullying이란

No-Bullying은 괴롭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학교폭력예방교육입니다.

NO-Bullying이란?

아동의 안전하고 , 씩씩하고 , 자유로울 권리를 기반으로 괴롭힘에 대한 민감성을 증진시키고, 괴롭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학교폭력예방교육입니다. ※ 본 교육은 CAP(캡:아동폭력예방)교육의 심화과정입니다.

학교폭력예방법

학교폭력은 복합∙다면적 문제로 학교 전체의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.

1. 학교폭력 피해의 삼각구조 = 6% 괴롭히는아동, 9%괴롭힘 당하는 아동, 85%목격자 / 괴롭힘-학교폭력에는 괴롭힘 당하는 아동, 괴롭히는 아동, 목격자로 피해의 삼각구조가 형성됩니다. 그 중 괴롭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집단은 목격자이며, 괴롭히는 아동이 실제로 힘이 센 것이 아니며 그런 척 행동하는 것입니다.

2. 학교폭력 예방의 삼각구조 = 학교규칙, 아동의 사회관계기술 발달, 어른개입 /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규칙, 어른의 개입, 아동기술 발달이라는 세가지 구성요소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야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. 일관된 학교규칙과 어른(교사, 부모)의 개입을 통해 학교 전반의 분위기를 바꾸는 노력과 동시에 아동들에게도 대처방법과 기술을 가르쳐 주는 것이 NO-Bullying의 학교폭력 예방전략입니다.